신한금융그룹은 고객, 주주 및 투자자, 임직원, 협력회사, 지역사회, 정부를 주요 이해관계자로 정의하고 모든 이해관계자들과 함께할 수 있는 따뜻한 금융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소통 채널을 기반으로 이해관계자의 의견을 청취하고 있으며, 주요 의견은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ESG 전략 추진 활동에 반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소통하고 ESG 정보 공개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국내 금융사 최초로 ESG 리포트를 연 2회로 확대하여 보고하고 있습니다. 이해관계자의 관심사항에 대해 ESG 활동을 요약한 ‘ESG 하이라이트’를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보고하고 있으며, 이번 ‘ESG 보고서’를 통해 ESG 활동을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 |
![]() |
![]() |
![]() |
![]() |
![]() |
|
이해관계자 | 고객 | 주주 및 투자자 | 임직원 | 협력회사 ¹ | 지역사회 | 정부 |
---|---|---|---|---|---|---|
관심 주제 |
|
|
|
|
|
|
소통 채널 |
|
|
|
|
|
|
¹ 고객센터, 보안업체 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