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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뢰 경영

신뢰 경영_Guiding toward sustainable change_신뢰로 함께 가는 길에 좌표를 제시합니다_변화가 일상이 된 오늘날, 그 변화가 보다 나은 내일을 위한 기회로 이어지는지, 아니면 불안과 불확실성에서 멈춰 설 것인지는 바로 신뢰를 통해 결정됩니다. 옳은 방향으로 나아가려는 선한 노력에 신한금융그룹의 신뢰를 바탕으로 성장하는 따뜻한 금융이 함께 합니다.
IMPACT 4

사회다양성 추구

조직의 다양성이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키워드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다양성과 포용성 속에 기업은 보다 폭넓은 시각으로 의사결정을 내리고 새로운 동력을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신한금융그룹은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창의력과 감성, 공감·소통 능력이 풍부한 여성인재의 조직에 대한 기여도 증진 및 조직의 다양성과 유연성 증진을 위하여 그룹 경영리더 육성 관점의 ‘여성리더 육성 방안’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사회다양성 추구
SHeroes(쉬어로즈)
여성 임원 신규 배출(현직기준) 18명

SHeroes 주요 프로그램

  • 아카데미
  • 멘토링
  • 컨퍼런스

여성리더 육성을 위한 중기 로드맵(2018~)

  • 육성기반 조성
    여성리더 육성 플랫폼 구축
  • 확대 및 정합성 제고
    맞춤형 역량 개발 지원 확대
  • 선순환 체계 견고화
    여성리더 육성 선순환 체계 견고화

SHeroes 여성리더 육성 가이드 : R.O.S.E

  • Relationships (관계 강화)
  • Opportunity (기회 확대 및 다양한 직무 경험 부여)
  • Segmentation (대상 세분화)
  • Environment (양성 평등 관점의 육성 환경 조성)

NOTE '쉬어로즈(SHeroes)'란 신한을 의미하는 SH, 여성을 뜻하는 She, 영웅을 뜻하는 Heroes의 합성어로 '여성 영웅들'을 의미

IMPACT 5

금융소비자 보호

신한금융그룹은 고객과의 신뢰를 유지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으며 전체 제품 라이프 사이클(개발-판매-사후관리)을 관리하는 다양한 소비자보호위원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금융소비자 보호
금융소비자 보호
고객중심의 상품 거버넌스 확립 조직 정비

고객중심의 상품 거버넌스

  • 상품 개발
  • 상품 판매
  • 사후 모니터링

고객 중심의 조직으로 개편하여, 각 부서와 function 별 견제와 균형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신한은행
    소비자보호그룹 신설 및 그룹장을 CCO로 선임
  • 신한금융투자
    금융소비자보호본부 신설 및 본부장을 CCO로 선임
프로세스 정비

고객 중심으로 상품 거버넌스를 개편/비하였으며 특히 영업채널의 KPI는 금융소비자 보호 및 금융소비자의 수익률을 포함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상품 출시
    - CCO의 상품 출시 승인 및 거부권 보유, 외부 자문단 구성
  • 상품 판매
    - CPO(Consumer Protection Officer) 운영
    - 신한은행 '투자상품 일시 판매정지 제도' 신설
    - 신한금융투자 '사전 해피콜' 시행
  • 사후관리
    - 신한은행 투자상품에 대한 상시 감리
    - 신한금융투자 사모펀드 대한 운영정보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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